반복된 이별, 나를 믿지 않는 상대 설득하는 방법

 

반복된 이별, 더 이상 나를 믿지 않는 상대를 다시 한번 설득하는 3단계 프로세스

반복된 이별 상황의 가장 큰 문제는 상대방이 더 이상 나를 믿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반복된 이별 상황은 여러분 입장에서도 가장 난감한 상황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상대가 여러 번 나에게 특정 불만에 대해서 어필했음에도, 내 입장에서 상대의 불만을 가볍게 치부하거나 경각심을 가지지 못하고 행동 개선이 없었다면 더 이상 상대방은 나를 신뢰하지 못하고 이별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제 내 문제가 뭔지 정말 알겠어. 반복된 이별 만들지 않을게.”

“앞으로 내가 정말 내 잘못을 고쳐나갈게.”

이렇게 얘기를 해보지만, 더 이상 상대방은 내가 변할 거라고 믿지 않고, 심한 경우 “나는 이제 네 행동이 변하건 변하지 않건 중요하지 않아. 이제 내가 더 이상 너를 만날 감정이 남아있지 않아.”
이렇게 얘기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이 하는 선택은 상대방을 ‘설득’하려고 할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앞으로 내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변할 지 상세하게 설명하고 한번 더 나를 지켜봐 달라는 요구를 합니다.
상대방이 나에 대한 감정이 남아있으면, 한 번의 기회를 더 얻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저희 연애 언어 연구소를 찾아올 정도의 상황에 처한 고객들은 이런 요구를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충격적인 사실을 말씀드리자면, 여러분은 애당초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언어 패턴을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사실을 인지조차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내 머릿속에 떠오르는 깨달음을 상대방에게 전달하면 내 진심을 상대방이 알아주지 않을까?” 이런 근거 없는 믿음에 상대방에게 일방적인 내 감정 전달을 하기에 급급합니다.

재회 연락을 할 때, 멘트보다 중요한 것은 설득을 하는 대상이 내 말을 들을만한 상황에 놓여있는 지가 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이별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거나 나에게 배신감을 느끼는 등 부정적인 감정 상태에 매몰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여러분이 아무리 좋은 설득의 문장을 전달하더라도 성공률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반복된 이별 상황으로 인해 상대방이 더 이상 나를 신뢰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아래의 3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① 상대방이 내 말을 들을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한다.
② 반감을 가지지 않을 수 있는, 설득 메시지가 전달되어야 한다.
③ 강요나 제안이 아니라 상대방이 선택하도록 유도한다.

대체로 ①의 과정을 생략하고 곧바로 ②의 설득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니 상대방이 내 말을 제대로 들어보지도 않고 거절하는 결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위의 3가지 단계에 따라, 반복된 이별 상황에 처한 여러분이 다시 한번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반복된 이별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에 관한 추천 영상:

“냉정하고 단호한 상대방과 재회하는 대화 패턴”

재회 상담 안내 :

“특별 연애 상담 안내”

 

단 한 권의 전자책으로,
재회의 구조와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5년 간 하루도 빠짐없이 재회 성공자를 만든 그 이론.
그 이론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전자책.

5년 간 매일 재회 성공자를 배출한 그 이론.
그 이론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전자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