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매달림 필요 없이 재회하는 4가지 방법

 

이별 후 매달림 없이 재회하는 4가지 방법

이별 후 매달림 없이 재회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오늘 영상을 꼭 보셔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매달리지 마라.”
“내 감정을 상대방한테 미련이 느껴지게 전달하지 마라.”
“폭탄 전화나 문자를 보내지 마라.”
“찾아가지 마라.”

이렇게 뻔한 이별 조언들은, 저희 연애 언어 연구소가 아니더라도, 비전문가 수준에서도 흔하게 읽어보신 이별 조언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일반인 분들도 상식적으로 알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여전히 많은 분들이 저런 실수를 저지른다는 사실이 안타깝기도 합니다.

저희 연애언어연구소의 조언은, 이런 뻔한 이별 후 매달림 관련 조언이 아닌 실제 재회 상황에서 여러분의 행동의 질과 결과를 바뀌게 만들어드릴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1.  상대방이 흔들릴 때 강하게 제안해라.

이별은 대체로 이별을 당한 사람이 이별을 말한 사람의 ‘눈치’를 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혹시 내가 이 사람의 기분을 더 상하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이 사람이 내 말에 기분이 상하면 어떡하지?”

이런 모습을 보이는 것이 상대방이 지금 나에게 느끼는 악 감정을 해소하는 안전한 대처 방법처럼 느껴집니다.
물론 대체적인 상황에서 상대방의 감정과 의견을 존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인 태도인 것은 맞지만, 경우에 따라 내 의견을 강하게 주장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상대방이 의사 결정에 대한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감정적으로 흔들리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선 우리는 오히려 상대방의 눈치를 보는 것이 아니라, 내 입장과 의견을 강하게 제안해야 합니다.

2. 이별 후 매달림 포함해서, 모든 회의감이 올 수 있는 제안을 하지 마라.

이별 후 매달리며 안되는 이유 중 하나는 상대방이 회의감을 느끼게 될 소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매달리는 내 모습을 보며, 상대방이 자신과 나의 관계에 대해 회의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별이 항상 감정이 모두 소실된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별 후에 여전히 연락이 유지되는 상황이라면, 상대방에게 만남이나 데이트를 제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상대방과 시간을 잘 보내지 못하고 외로움을 느끼게 한 경우라면, 지금이라도 이런 시간을 보냄으로써 상대방이 결핍을 느꼈던 부분을 채워주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현재 상대방과의 관계에 적절하지 않은 너무 거리감 있는 제안을 할 시 , 당장은 감정이 남아있는 상대가 만남을 수락할 수 있으나 이런 과정을 거친 뒤 급격하게 회의감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내가 헤어진 사람과 이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적절한가?”

이런 회의감이 찾아온 뒤, 나와의 연락 자체를 끊어버리는 상황이 곧잘 생기곤 합니다.

3. 자극을 주는 것보다, 나의 의미를 깨닫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별 후 상대방에게 다시 감정적 자극을 주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재회의 개념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셈입니다.
감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나라는 사람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깨닫게 만드는 것입니다.

특히 장기 연애를 마친 커플들에게 서로가 이성적으로 자극적이기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장기 연애를 이제껏 유지해왔던 것도 서로가 이성적으로 매력적이고 욕구가 느껴서가 아니라, 만나는 동안 서로에게 쌓인 ‘의미’에 의해서 관계가 유지됩니다.

즉 지금 당장 상대방에게 우리가 새로운 이성처럼 상대방에게 설렘이나 자극을 줄 수는 없습니다.
재회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상대방이 지금 망각하고 있는 나라는 사람의 의미를 깨닫게 만드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4. 무거운 얘기는, 텍스트 수단을 쓰지 마라.

이별 후는 대체로 상대방과의 교류 환경이 우리에게 유리한 상황이 아닙니다. 전화도 쉽게 할 수 없고, 만남은 꿈도 꾸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조바심을 느끼고 연락, 카톡, 문자, DM 등 텍스트를 통해 상대방에게 내 입장과 의견을 무겁게 전달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이 상황에서 상대방의 입장을 이해하고 관계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듯한 뉘앙스의 문자를 써야 할 때는 활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게 여러분은 상대방에게 매달리는 상황에서 이런 텍스트를 사용합니다. 이런 이야기는 텍스트로 사용할 시, 성공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위의 이야기들을 다양한 예시들과 함께 구체적으로 풀어냈습니다.

이별 후 매달림

오늘 재회 영상 관련 추천 영상 : 

“상대방이 후폭풍이 오게 만들 확률을 높이는 3가지 멘트”

재회 상담 안내 :

“특별 연애 상담 바로 가기”

 

단 한 권의 전자책으로,
재회의 구조와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5년 간 하루도 빠짐없이 재회 성공자를 만든 그 이론.
그 이론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전자책.

5년 간 매일 재회 성공자를 배출한 그 이론.
그 이론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전자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