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남자, 현실이 힘들어서 이별하는 남자 심리 분석
현실이 힘들고 지친 남자 심리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이 강의를 꼭 들으시길 추천합니다.
가장 슬픈 이별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없이, 그저 받아들여야만 하는 이별일 것입니다.
연애 관계 중 우리가 저지른 잘못이 없고 상대방과 특별한 다툼이나 갈등도 없었지만, 상대방이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 뒤 나와 이별을 말하는 상황도 그 중 하나겠지요.
여자들의 입장에선 남자의 태도를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나를 정말 사랑한다면 이런 현실적인 힘듦을 이유로 나를 포기할 수 있을까?”
“이 사람이 다른 여자를 만나고 이런 핑계를 나한테 말하는 것은 아닐까?”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저 또한 제 현실적 상황이 힘들다는 이유로 연인에게 이별을 고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당시 제 심정은,
“아무도 없는 곳에 혼자 지내고 싶다.”
“세상이 당분간 멈췄으면 좋겠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이 사라졌으면 좋겠다.”
이 와중에 여자친구라는 존재는 말 그대로 존재 자체로 부담이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과거의 저처럼 연인이 이런 현실적 지침을 이유로 이별을 말하는 순간, 여러분이 어떤 대처를 할 수 있는 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에 적합한 대상:
관계 외부적인 이유로 지쳐버린 상대방이 이별을 고한 상황에 놓이신 분들.
강의 핵심 요약:
상대방이 현실적인 어려움을 말하며 이별을 얘기한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상대방이 이관계에대해서 죄책감과 미안함을가지게 만들어야하며, 상대방이 현재 포기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인지시켜야합니다.”
상대방이 만약 나로부터 심리적 안정을 누렸다면, 이 가치를 거론하여 인지 시켜야 합니다.
상대방이 만약 나로부터 헌신을 받았다면, 이 가치를 거론하여 인지 시켜야 합니다.
더불어 이 가치를 잃게 된 이유 자체가 상대방에게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상대적으로 우리 스스로는 이 관계를 위해 노력한 사람으로 위치 시켜야 합니다. 이 상황에 필요한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대방에게 미안함을 심어줄 수 있어야 한다.
② 상대방이 나로부터 얻고 있었던 가치를 상기시킴으로써, 상실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실감시켜야 한다.
이 강의는 위 내용을 포함한 예시와 이 상황에서 지친 남자가 느낄 심리적인 괴로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재회 관련 추천 영상:
재회 상담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