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헤어진 연인에게 먼저 연락이 오는 상황을 기다리고 계신가요?
그런데 만약 이대로 영영 상대방이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건가요? 재회 연락을 기대하며 수동적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재회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지금도 “시간이 지나면 한 번은 나한테 연락이 올 거야.”라는 근거 없는 믿음만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여러분의 재회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회 연락을 기다리기만 한다고 해서 당연히 연락이 오는 것은 아니며, 친구들의 뻔한 위로처럼 “상대방이 먼저 연락을 줄 것이다”라는 기대도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충분한 공백기를 가졌음에도 상대방에게 재회 연락이 오지 않는다면, 더 이상 기다리기만 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먼저 다시 상대방에게 다가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이렇게 이별 후 공백기가 지나고 다시 다가가는 상황에서, 여러분이 어떻게 연락을 시작해야 할지, 그리고 재회 연락의 맥락에서 남녀 관계를 어떻게 다시 형성해야 할지를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대부분 저지르는 치명적인 연락 실수
먼저 여러분의 상황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러분 입장에서는 이젠 시간이 충분히 지났으니, 공백기 후 재회 연락을 시도하면 상대방의 기억이 미화되어 나를 그리워할 것이라고 믿고 계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연인 시절과 다르지 않은 말투와 분위기로 상대방에게 연락을 시도하려 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연락은 잘못하면 재회에 실패하고 끝나버릴 수 있는 위험한 접근입니다.
반대로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이별을 고한 입장이라고 가정해봅시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여러분은 이미 불편한 감정이 해소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전 연인이 재회 연락의 의도를 드러내며 연락해 온다면, 여러분은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요?
상대의 의도가 분명해 보인다면, 냉소적으로 반응하거나 답장을 하지 않거나 심지어 차단까지 할 수 있습니다.
즉, 재회 연락의 의도가 뻔히 보이면 상대방은 무엇보다 “이 관계를 다시 선택할 것인가”라는 새로운 판단 기준을 가지게 됩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아직 변화를 보여줄 기회조차 얻지 못한 채 대화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왜 곧바로 재회 연락을 시도하지 말고 단계적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연락을 시작하는 개념
대부분 처음 ‘재회 연락’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가장 어려워합니다.
여러분은 깔끔하지 못했던 이별을 떠올리며, 무겁고 직접적인 연락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서 우리는, 오히려 가까운 친구에게 감정이 회복된 이후에는 일상적인 가벼운 메시지로 먼저 다가갑니다.
예: 명절에 상대방이 고향에 잘 다녀왔는지 가볍게 묻는 수준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재회 연락도 무거운 감정이 담긴 메시지보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일상의 대화로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처럼 스몰 토킹 수준의 메시지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남녀 관계의 감정을 회복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재회 연락을 위한 4가지 노하우
첫 번째, 재회 연락 초반에는 의도를 최대한 감춥니다.
재회 의사를 초기부터 드러내면 상대방은 곧바로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단순한 일상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상대방의 방어기제부터 해소해야 합니다.
헤어진 관계에서는 상대방이 여러분의 재회 연락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이때 “재회가 목적이 아니다”라는 의미와 함께 인간적으로 의미 있는 관계였음을 강조하여, 관계의 안정성을 먼저 제공해야 합니다.
세 번째, 만남 제안은 충분한 준비 후에 합니다.
간단히 이틀 정도 문답이 잘 이어진 상태에서는 무작정 만남 제안을 하면 거절당할 위험이 큽니다.
이때에는 최소 2~3주 정도 전화 통화나 메시지가 자주 교류된 후, 서로의 경계가 많이 해소된 시점에 연락을 통해 만남을 요청해야 합니다.
네 번째, 남녀 관계의 분위기는 간접적으로 천천히 만들어야 합니다.
초반부터 노골적인 감정 표현보다, 과거의 개인적인 기억이나 연인 시절의 에피소드를 자연스럽게 꺼내며 분위기를 부드럽게 전환해야 합니다.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강의①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강의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