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형 연애 관련하여 오해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남자친구가 대화를 피하는데 이게 바로 회피형 연애?”
“왜 나랑 문제 해결을 해볼 수도 있었을텐데, 곧바로 이별을 선택했을까? 회피형인가?”
만약 이렇게만 생각하고 있었다면, 회피형이라는 애착 유형을 전혀 잘못알고 계신겁니다.
이 강의를 통해 회피형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이해해 보세요.
이 강의를 통해 아래의 내용들을 모두 배우실 수 있습니다.
① 회피형이 탄생하는 이유
② 회피형들은 스스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③ 회피형들의 연애 마인드
④ 회피형들의 구체적 특징
⑤ 회피형을 미리 구분하는 기준
회피형, 불안형, 안정형으로 유명한 애착 유형은 ‘성장 환경’에서 일차적으로 결정됩니다.
기본적으로 성장 환경에서 충분한 애착 교류를 경험한 사람들은, 가장 이상적이고 바람직한 ‘안정형’으로 성장합니다.
안정형은 독립적인 개체로써 탁월하고 타은과의 관계를 두려워하지 않아 대인 관계에서의 수비적인 경향이 줄어듭니다. 연애에서 또한 마음을 열고 타인을 대하므로, 우수한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안정형은 결국 우리가 이상적으로 바라는 ‘지향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안정형을 제외한 회피형,불안형,양가형 등의 애착 유형들은 모두 문제를 겪고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는데,
그중 회피형 애착의 경우, ‘부모의 관심 부족’ 혹은 ‘공감 결여’의 문제를 겪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히, “부모의 애정을 받지 못했다.”라는 것이 아니라, 먼저 양육자에게 다가갔는데 상처를 받은 경험, 혹은 성장기 자신의 고충을 이해받지 못하고 거절당하는 경험을 통해 형성됩니다.
이렇게 형성된 ‘회피형’은 나이가 들어서도 타인과의 관계를 두려워하게 됩니다.
누군가에게 거절을 당할 것이 두려워, 타인을 선제적으로 거절하는 것이지요.
연애에서도 상대방과 안정적인 애착 교류를 형성하지 못하고,
상대방이 자신에게 다가오면 부담을 느끼고 개인적인 바운더리에 타인이 들어오는 것을 불편하다고 느끼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연인 관계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여러 갈등 상황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이런 과정을 몇 차례 겪은 뒤에는 먼저 이별을 선택하는 등, 정상적이지 못한 인간 관계에서의 태도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 강의에서는 이런 배경을 통해 형성된 ‘회피형’에 관한 구체적인 진실과
연애를 해나가는 과정에서의 회피형들의 마음가짐과 특징에 대해 총 정리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회피형 연인을 만나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이 강의를 통해 상대방의 심리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단 10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이 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 상대방을 훨씬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