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언어연구소재회 칼럼환승 이별 심리, 이 3가지 심리로 속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환승 이별 심리, 이 3가지 심리로 속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환승 이별 심리 관해 알고싶다면, 오늘 이 강의를 꼭 듣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환승 이별이 아니더라도 헤어지고 곧바로 다른 이성을 만나는 사람들의 심리도 이해하시게 될겁니다.

이별 후 시간을 가지는 일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상대방이 다른 사람을 만나버리는 거 아닐까?”

이런 걱정때문입니다.
그러나 사실 저는 어떤 사람에게 몇 가지 질문만으로도, 그 사람이 헤어지고 다른 이성을 빨리 만날 사람인지 아닌지를 구분해낼 수 있습니다.
이 말이 믿기지 않는다면, 이 강의를 꼭 끝까지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도 이런 유형의 사람들을 구분할 수 있는 ‘혜안’을 가지게 되실 겁니다.

✔ 환승 이별 심리 어떻게 구분할 수 있을까?

상대방이 이별 후 다른 이성을 빠른 시일 내에 만날 사람인지를 구분하는 건, 상대방의 ‘동기부여 심리’를 보면 됩니다.
인간의 행동 동기부여는 크게 2가지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① 쾌락 추구
② 고통 회피

예를 들어서, 성욕이 강한 사람들은 이별 후 다른 이성을 빠르게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성욕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괴로움을 느끼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성’을 만나는 심리 또한 동일합니다.
우리가 만약 이성 없이도 부족함 없는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면,
아마 사람들은 이성을 만나는 모든 활동을 포기하기 시작할 겁니다.

마찬가지로 헤어지고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이성을 만나는 사람들에겐,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이성을 만날만한 ‘동기부여’가 있다는 얘기입니다.
환승 이별 심리 또한 마찬가지인 것이지요.

이 강의에서 3가지 동기부여 심리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 환승 이별 심리 대표적인 3가지 심리 해석

아래의 글은 위 동영상 강의를 간략하게 표현한 것이므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강의를 통해 듣길 권장드립니다.

① 의존도 심리

연애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사람들은 이별 이후의 ‘솔로 기간’에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여러분 주변의 ‘여자없이 못사는 남자’, ‘남자없이 못사는 여자’인 사람들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이런 사람들은 연애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에, 이별 이후 느껴지는 상실감 혹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이성을 만나려는 시도를 합니다.

② 도파민 중독 심리

도파민은 인간에게 즉시적인 행동을 느끼게 만듭니다.
따라서 높은 수준의 ‘중독성’을 지니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대부분의 ‘중독’이 이 도파민을 얻기 위한 활동에 중독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호감이 가는 이성을 초반에 만날 때 또한 뇌에서는 도파민이 분비됩니다.

이런 도파민 중독되어 자극에 취약한 사람들은 마찬가지로 빠른 시일 내에 다른 이성을 찾으려는 시도를 하게 됩니다.

③ 자아 증명 심리

이별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나를 떠나가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자존감의 저하를 겪게 되고, 이것은 꼭 이별을 당한 사람만 겪는 현상은 아닙니다.
이별을 먼저 선언한 사람들의 경우에도 이별 사유에 따라 충분히 이런 자존감 저하를 경험하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자신이 연애 중에 충분한 애정을 상대방으로 받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이별을 선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연애 과정 중, 오랜 기간 감정적 외로움을 경험한 상태로 이별하기에 이별을 먼저 선언했음에도 자존감 저하를 겪는 상태입니다.

이런 자존감 저하를 겪는 사람들은 타인이 나에게 호감을 표현하는 상황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인이 나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보며, “내가 사랑 받을 자격이 있다.”라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환승 이별 심리 및 이별 후 빠른 이성 선택 심리를 알아보았습니다.

 

환승 이별 심리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을 강의①

“상대방을 후회하게 만드는 3가지 재회 대화 패턴”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을 강의②

“전남친 후회하게 만드는 프로필 사진 법칙 4가지”

 

 

연애언어연구소재회 칼럼환승 이별 심리, 이 3가지 심리로 속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