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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언어연구소재회 칼럼이별 통보 후 후회 유도,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느낍니다.

이별 통보 후 후회 유도,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느낍니다.

이별 통보 후 후회 유도,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느낍니다.

이별 통보 후 후회 유도 방법의 가장 기초적인 개념은 ‘가치 증명’입니다.
우리가 어떤 물건을 상실했을 때, 그 물건의 가치가 높을수록 우리의 아쉬움은 커지게 됩니다.
이렇게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집에 있는 잡동사니를 중고 거래로 팔았다고 생각해 봅시다.
그 물건의 가치를 제대로 몰라 헐값에 판매를 했는데, 알고 보니 상당한 가격의 물건이었다면 우리의 감정은 어떨까요?
아마 아쉬움에 한동안 마음이 괴로울 것입니다.

여러분도 이 개념을 이해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질문을 하시곤 합니다.

“제가 이전보다 예뻐진 모습을 보여주면 될까요?”
“타인이 찍어준 잘 나온 사진을 올리면 될까요?”
“운동을 열심히 해서, 바디 프로필을 올려볼까요?”

물론 이런 ‘외적 요소’들도 우리의 가치를 올리는 요소들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오늘 강의에서는 더 넓은 관점에서, ‘사회적 가치’ 자체를 높이는 방법을 얘기해 드리겠습니다.
특히나 이 강의에서는 ‘사회적 증거’를 활용하므로, 직접적인 연락을 할 수 없는 분들이라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강의에 적합한 대상:

이별 후 상대방의 후회를 유도하기 위해 가치 증명을 하려는 분들

핵심 강의 요약:

이 강의에서는 ‘사회적 증거’에 따라, 우리의 가치가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 지를 설명합니다.
사회적 증거라는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같은 원자잿값의 면티라도, 명품 브랜드와 동대문 보세 브랜드의 가격은 수십 배 이상의 차이가 납니다.
사실 실제로 명품 티의 원자잿값이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불과 몇 만원 차이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실제 판매가는 수십 배의 차이가 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명품 브랜드가 가진 ‘사회적 증거’에 따른 ‘가치’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또한 이런 사회적 증거를 어떻게 활용하는 지에 따라, 상대방에게 지금 현 상황보다 더 큰 상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는 아래의 3가지 사회적 증거를 통해, 상대방이 여러분을 잃은 것을 후회하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① 후광 효과(halo effect)
② 시장적 가치
③ 나은 것보다, 독특한 가치

이 3가지 개념을 적절하게 활용하신다면, 상대방이 먼저 이별 통보를 한 상황에서도 나에 대한 아쉬움을 가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연애하세요!

이별 통보 후 후회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을 강의 ①

“재회 이중 모션, 상대방의 감정을 뒤흔드는 재회 루틴”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을 강의 ②

“이별 후 상황이 답답해서 못 견디겠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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