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언어연구소재회 칼럼불안형 연애, 이 강의 하나로 전부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불안형 연애, 이 강의 하나로 전부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불안형 연애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다면, 오늘 이 강의는 스스로를 위해 반드시 끝까지 들으시길 바랍니다.
위 영상만 정확하게 이해하셔도, 불안감 조절에 크게 도움이 되실 것이며 안정적인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밑 바탕을 얻게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특히, “왜 내가 만나는 사람들은 전부 회피형일까?”라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들으셔야 합니다.
사실 상대방은 회피형이 아니라, 우리가 만나는 사람마다 회피하게 만들고 있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불안형 연애 및 애착 유형 이런 배경에서 탄생합니다.

먼저 우리 스스로를 잘 알기 위해서, 불안형의 탄생 배경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애착 유형과 마찬가지로 불안형 또한 성장 배경에 의해 형성됩니다.

유아기 성장기에 안정적인 애착 관계를 충분히 쌓아온 사람들은 가장 이상적인 ‘안정형’이 되는 반면, 배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회피형, 불안형, 혼란형 같은 약점을 가진 성향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 오해하는게, “불안형 = 애정 결핍”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닙니다.
애정 결핍이 불안형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불안형이 꼭 애정 결핍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심지어 성장기에 부모로부터 너무 많은 보호를 받은 경우에도 ‘불안형’이 될 수 있습니다.
애착 유형은 ‘신경 조절’문제라고 보셔야 합니다.

환경에 의해 너무 과도하게 발달되거나 발달되지 못한 애착 교류 체계가 형성되어 과한 적극적 반응을 하게 되거나 과한 소극적 반응을 하게 되는 ‘신경 조절’의 문제라는 것이지요.

불안형 연애 유형이 형성되는 원인을 말해보자면,
보육자로부터 일관적이지 못한 애착 교류를 돌려받은 결과입니다.

“아예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했다.”
“가정 환경이 열악하여 방치되었다.”

꼭 이런 사례가 아니라도, 부모가 일관성 있는 애착을 돌려주지 못했거나 예고 없이 애착이 중단되어서 생기는 겁니다.

대표적으로 일 때문에 바쁜 부모들이 여유가 있을 때는 아이에게 사랑을 듬뿍 주다가,
자신들이 바쁘고 여유가 없을 때는 사랑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 있어요.

이 상황을 아이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부모의 사랑이라는 당첨 복권을 뽑기 위한 ‘도박’을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인 상황입니다.

언제는 충분한 만큼의 사랑을 받지만,
또 어떨 때는 사랑을 받지 못하니까 자기가 가지고 있던 것을 예고 없이 뺏기는 상황을 경험하는 것이죠.

그 결과 아이는, 사랑을 받으면서도 “언제 이 사랑이 중단될지 모른다.”라는 불안감을 가지게 되고 이렇게 성장한 아이들은 커서 연인을 만나서도, “언제 이 사람이 나를 버릴지 모른다.”라는 불안감에 시달리게 되는 겁니다.

이렇게 형성된 불안형 연애 유형은 항상 상대방과의 관계에 불안감을 느끼고,
심각한 경우 집착하거나 구성하는 연애를 반복하게 됩니다.

이 강의를 시작으로 이런 불행한 연애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불안형 연애

이 강의와 함께 들어볼 추천 강의 ①

“상대방이 나에게만 매달리게 하는 방법”

이 강의와 함께 들어볼 추천 강의 ②

“상대방을 안달나게 만드는 방법”

 

연애언어연구소재회 칼럼불안형 연애, 이 강의 하나로 전부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