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특징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스타일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착하면서도 자기 주장은 확실한 여자,
현모양처 스타일이면서도 자기 일에 열정을 가진 여자,
이런 여자들이 좋은 여자인 건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과 트렌드가 바뀌면서, 남자들이 원하는 이상적인 여성상도 변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요즘 남자들이 한 번 만나면 “이런 여자는 요즘 시대에 정말 귀하다”라고 생각하고 절대 놓지 않는 여자들의 특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편안한 관계를 추구하는 여자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중 하나는 편안한 관계를 추구하는 여자입니다.
과거에는 “일이냐 사랑이냐?”라는 주제가 많이 거론되었습니다.
예능에서도 자주 다뤘고, 게스트들에게도 많이 묻는 질문이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의 인식은 일과 연애의 중요도가 지금만큼 차이가 나지 않았습니다.
남자들 사이에서도 “연애를 하면 일을 조절하는 게 당연하다”고 받아들이던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연애와 결혼을 포기하며 출산율이 낮아지는 시대입니다.
연애를 하는 사람들도 자기 생활을 포기하면서까지 연애를 하려는 비율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즉, 남자들도 예전만큼 연애에 돈, 감정, 시간, 에너지를 소비하기 싫어하는 겁니다.
요즘 20대와 30대 남자들이 가장 많이 차는 여자 특징이, 남자친구가 항상 열정적인 모습을 유지하길 원하는 여자들입니다.
반대로, “내가 항상 우선순위일 수 없다”라는 걸 받아들이는 여자들은 장기적으로는 승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남자가 전혀 노력하지 않고 막 해도 되는 관계를 만들라는 것이 아니라, “이 여자라면 연애하면서도 내 삶에 집중할 수 있겠다”라는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너무 예민하고 조금만 섭섭해도 이를 다 표현하는 스타일이라면, 남자는 “얘가 섭섭해하지 않을까?” 이런 걱정하느라 에너지를 많이 소비할 것입니다.
기가 세고 어려운 사람 옆에 있으면 눈치보다 진이 빠지고 집에 와서 현타가 오는 것과 같습니다.
보통 이런 상황은 ‘설레는 연애’만 고집하는 상황에서 많이 생깁니다.
시간이 지나도 항상 연애 초반 같은 남자 모습을 바라는데, 사실 연애 초반은 남자가 원래 자기 모습보다 훨씬 많은 에너지를 대출해서 쓰는 것과 비슷합니다.
연애는 어쩌다 한 번씩 일어나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 일상 생활입니다.
우리가 어쩔 때는 운동을 열심히 하다가 어쩔 때는 운동을 한동안 안 하기도 하는 것처럼, 관심사가 얼마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이런 남자의 변화에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기보다, 부모, 형제 같은 가족처럼 일상을 같이 보내는 “좋은 파트너 관계를 만든다”고 생각해보세요.
남자의 목표에 조력하는 여자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중 또 하나는 남자의 목표에 조력하는 여자입니다.
과거에는 “결혼을 하면 많은 것을 포기하는 게 당연하다”라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회적 성공, 경제적 자유 같은 키워드들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주변에서도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 ‘결혼은 늦게 할 생각이다.’라고 얘기합니다.
결혼이 내가 하고 싶은 도전에 대한 장애물이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최근에 두 커플을 봤는데, 둘 다 결혼 문제로 의견 차이가 생긴 상황이었습니다.
두 커플 모두 남자들이 “난 내 꿈을 이루지 못해서 준비가 안 됐다”라는 입장은 똑같았습니다.
A 커플은 결국 헤어졌고 B 커플은 잘 만나고 있는데, 차이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 커플은 여자가 “어차피 사람 사는 게 비슷비슷하다. 다 준비하고 결혼하는 경우는 없다”며 남자를 설득하려 했습니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남자 입장에서는 “결혼을 위해 네 꿈을 포기해라”라는 말로 들렸을 것입니다.
B 커플은 이런 얘기를 듣고 여자가 오히려 반기며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
“나는 네가 그런 꿈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해. 한편으로 정말 기뻐. 나는 꼭 네가 그렇게 되는 모습을 보고 싶고, 그 과정을 돕고 같이 이뤄나가고 싶어. 결혼이 뭐가 중요해. 결국 우리 목표는 같이 행복하는 건데 결혼은 그 과정 중 하나일 뿐이니까 서두르지 말고 같이 하자. 나중에 까르띠에로 돌려받는다?”
이 말에 남자가 감동받고 “빨리 성공해서 이 여자를 호강시켜 줘야겠다.”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 사람에게 딱 맞는 여자가 되어줄 수 있다면, 그런 여자는 남자가 버릴 수 없습니다.
일 처리가 꼼꼼한 여자
마지막으로 일 처리가 꼼꼼한 여자입니다.
남자들 인생에서 나이가 들수록 계약서, 서류, 세무, 법률 같은 일을 여자들보다 많이 접하고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서류 하나 처리해줘”라고 말했을 때 이를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이 정말 귀합니다.
솔직히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이런 사람은 10명 중 한 명 있을까 말까 합니다.
저희 회사에서도 이런 직원이 딱 한 분 계시는데, 제가 주기적으로 보너스를 챙기고 있습니다.
이 직원 한 명 덕에 기분 좋게 모든 직원 분들께 해드리는 느낌이죠.
정말 피곤한 상황은, 누구에게 “이런 일 좀 처리해줘”라고 말했을 때 계속 확인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시대는 예전보다 이런 일 처리가 더 많이 늘어난 시기입니다.
요즘은 더더욱 여자들이 꼼꼼할수록 남자들이 메리트를 느낍니다.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강의①
이 강의와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강의②